비사고시원
비사고시원 내 국가고시반은 사법시험을 비롯하여 각종 국가고시(행정/외무/기술) 및 이에 준하는 시험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학습과 주거의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학내 면학분위기 조성과 자기성취의 기회를 제고시키고자 설치된 기관으로서 그 동안 다수의 사법시험 합격자와 행정고시 합격자를 배출한 바가 있습니다.
- 비사고시원 개관
-
- 명교생활관(기숙사) 내 비사고시원(국가고시반과 공인회계사반으로 운영)
- 지도교수 : 국가고시반은 법학과 교수, 공인회계사반은 회계과 교수
- 정원 : 국가고시반 20명, 공인회계사반 20명
- 명교생활관 내 진리동 건물
- [운영] 1-3층은 기숙사생, 4층은 비사고시원생
- [숙실] 4인 1실
- [각층별] 화장실, 샤워실, 세면장, 세탁실
국가고시반에서는 자체 학습프로그램에 의하여 개인의 지정석 독서실, 인터넷 동영상강의실, 자료실의 운용으로 냉난방시설의 완비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수험에 임할 수 있는 최신의 시설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입실자 전원에게 기숙사 무료 제공(관리비 지원/식비만 본인부담), 과거 입실경험이 있거나 현재 실원자중에서 1차 합격자 및 최종합격자에게 장학금 및 특별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어서 본교 재학생 및 졸업생의 경우 국가고시에 대한 강한 의지와 집념이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비사고시원 선발 및 입실
-
- 선발 : 정시모집(3월말 공고, 4월초 입실), 추가모집(9월초 지도교수 추천 및 원장 승인)
- 정시모집
- 1학년은 영어 시험만 실시
- 재학생은 영어 및 헌법/민법/형법(택1) 시험
- 추가모집 : 지도교수 추천에 의해서만 추가모집
- 1차 합격자 : 지도교수의 추천에 의하여 본인이 원하는 시기에 입실 가능
- 영어시험대체 : TOEIC 700점 이상, TEPS 600점 이상
수헌재
수헌재는 ‘법을 통하여 인간의 본질을 탐구하고 법치국가의 국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며, 이를 통하여 장차 사회지도자가 되기 위한 법률공부를 하는 집’이란 뜻이며 법경대학 232호에 설치된 법학과 및 경찰법학과 전용의 국가고시 대비반입니다.
수헌재 입실의 장점 및 학습여건
- 스탠드와 책꽂이가 완비된 1인 1지정 좌석 제공
- 공무원 시험대비 동영상 강의 제공
- 공무원 시험교재 제공
- 동영상 강의 시청을 위한 컴퓨터 학습실 운영
- 수헌재 학습여건
-
- 수헌재는 연중무휴 일일 16시간 개방
- 쾌적하고 안락한 냉난방시설을 갖추었습니다.
- 중앙도서관 및 기타 단과대학에 갖추어진 어떤 학습실 보다 훌륭한 학습여건으로 여러분의 학습효과를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 스탠드와 책꽂이가 완비된 좌석으로 여러분의 집중력과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매 학기 마다 추가되는 최신판 공무원 시험강의 교재로 교재 구입부담을 줄이고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수헌재 바로 옆에 설치된 동영상 학습실은 수헌재 실원 모두에게 제공되는 동영상 강의를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수헌재에 입실하려면,
- 수헌재 선발 및 입실
-
- 수헌재 입실은 정기 입실고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입실고사는 공무원 영어시험 수준으로 출제됩니다.
- 최종 성적은 학점 30% + 영어시험 70% 로 결정되며, 정원 내에서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됩니다.
- 입실을 원하시는 분은
- 전학년 성적증명서에 연락처를 기재하여
- 수헌재 실장에게 제출하신 뒤,
- 시험 날짜, 시간, 장소를 확인하여 응시하시면,
- 2일 이내로 기재하신 연락처로 합격여부를 알려드립니다.
시험 일정 및 장소는 시험 2주 전에 법학과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 공고됩니다.